1. Long-tail이란 틈새 시장(Mass 고객)을 버리지 않는 것이며, Target Marketing과의 조합과 병행에 의해 더 큰 힘을 낼 수 있으며, 20%의 고객(Repeater)와 80%의 고객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2. 판매의 온라인화가 아닌 자동화로서 팔리는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즉, 시스템이 고객을 자동으로 관리하도록 해야한다.
3. 마케팅이란 단골이 될 가능성이 엿보이는 고객을 매장 또는 영업사원 앞으로 데려오는 것으로 히트한 것은 유지하고 부진한 것은 중단하기위해 성과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4. 온라인의 경우 무한대의 상품 진열이 가능하므로 상품의 재정리가 필요하다.
5. 온라인에서의 롱테일은 상품의 수가 충분해야하며, 검색 및 구매를 유도하거나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2. 판매의 온라인화가 아닌 자동화로서 팔리는 구조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즉, 시스템이 고객을 자동으로 관리하도록 해야한다.
3. 마케팅이란 단골이 될 가능성이 엿보이는 고객을 매장 또는 영업사원 앞으로 데려오는 것으로 히트한 것은 유지하고 부진한 것은 중단하기위해 성과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4. 온라인의 경우 무한대의 상품 진열이 가능하므로 상품의 재정리가 필요하다.
5. 온라인에서의 롱테일은 상품의 수가 충분해야하며, 검색 및 구매를 유도하거나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